본문 바로가기
대한민국 여행

여행의 기본 정보 사이트

by 박하홍 2023. 12. 6.
반응형

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한국여행, 국내여행을 검색하다가 알게 된 사이트가 있다. 

 

3가지 중요한 사이트 

문화관광해설사 통합예약 (kctg.or.kr)

 

문화관광해설사 통합예약

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문화관광해설사 통합예약 서비스. 관광지 정보 및 해설예약 서비스 제공

www.kctg.or.kr

서울특별시 공공서비스예약 (seoul.go.kr)

 

서울특별시 공공서비스예약

한번에 쉽게 간편하게 서울특별시 공공서비스예약

yeyak.seoul.go.kr

서울도보관광 (visitseoul.net)

 

서울도보관광

Seoul Guided Walking Tour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서울도보해설관광

dobo.visitseoul.net

이 3군데중 어떤 사이트를 들어가도 내가 원하는 여행지를 선택하다 보면 연계되어 있다. 그래도 알아두면 좋은 사이트여서 소개한다. 

 

개인 로그인을 하고 ->내가 관심있는 여행지를 선택하고 -> 날짜를 선택하면 끝이다 

여행의 Tip & 예의 

단, 도보여행은 3인이상 신청을 해야지만 확정이 된다.  3인이 안되어서 나도 몇 번이나 여행이 취소가 됐다. 

여행 떠나기전에 문자가 온다. 취소가 되었다고... 

나는 그래서 좀 여행을 무리하게 잡았다.  그중 한 30% 정도는 취소가 되는 듯하다. 

 

또 하나 중요한 사항은 No Show 절대 안 된다. 

 

이 해설 여행이 무료라고 예약 취소한다는 문자도 없이 안 나가는 사람들이 많다고 한다. 

그럼 해설 선생님은 기다리다 그냥 돌아가는것이다. 

 

못 가면 최소한 문자라도 하는 문화인이 되었으면 한다. 

무료지도받기 

또 한가지 정보를 더 드리자면  서울시도보관광 사이트에 들어가면  오른쪽 상단에 여행정보라는 문구가 있다. 

 

그 사항을 클릭하면 맨 위에 "가이드북 & 지도가 나온다"  여기서 서울지도를 무료로 배송받아 볼 수 있고, PDF로 지도를 다운로드할 수도 있다. 

 

나는 무료배송을 신청해서 서울 지도를 방 벽면에 붙여 놨다. 그래서 내가 여행 한곳을 표기하면서 하는데 표기하는 재미도 있다.  큰 지도와 몇 권의 지도가 오는데 퀄리티가 엄청 높다. 

 

그럼 이렇게 준비하면 여행의 기본 준비는 된듯하다. 

 

로그인하고, 여행지 선택하고, 

 

그럼 이제 떠나 보는거다. 

 

진짜 다음 찻수부터는 여행기를 써 내려가 보겠다. 

반응형